로고

보라매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성료

조윤미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3/11/20 [14:12]

보라매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성료

조윤미 기자 | 입력 : 2023/11/20 [14:12]
본문이미지

▲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사진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이 지난 17일 전문건설회관 12층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서울시 동남권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감염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손위생 전파경로별 격리주의 욕창 예방 및 관리 실금 관련 피부염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평가지표(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등 집단감염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장기요양기관의 특성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재협 원장은 우리 병원은 지난 코로나 시기에도 감염병 위기 극복에 앞장섰으며 의료취약계층의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보라매병원의 우수한 감염관리 프로세스를 담아낸 이번 교육을 통해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들의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보라매병원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평가 5년 연속 최우수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서울 동남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양질의 필수 의료 제공을 통해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