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휴런, 대만 의료기기 유통사 PGI와 총판 협약

조윤미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4/05/17 [12:17]

휴런, 대만 의료기기 유통사 PGI와 총판 협약

조윤미 기자 | 입력 : 2024/05/17 [12:17]
본문이미지

▲ 휴런, 대만 의료기기 유통사 PGI와 총판 협약    

 

뇌신경 질환 전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런(대표 신동훈)이 지난 달 1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대만 주요 의료기기 유통 및 의료 투자 회사인 Progressive Group, Inc. (PGI)와 독점 판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휴런 박찬익 부사장을 비롯해 PGI의 대표 Julian Yuan과 사업부 차장 Jerry Tseng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휴런은 PGI와 협력해 AI 기반 응급 뇌졸중 선별 솔루션인 ‘Heuron StroCare Suite을 대만 전국의 병원에 판매하게 됐다. Heuron StroCare Suite는 비조영CT를 기반으로 응급 뇌졸중 환자를 선별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환자의 출혈성 뇌졸중 의심여부 및 뇌 대혈관 폐색 의심 여부, 초기 허혈성 변화점수 등을 제공해 의사의 진단과 치료 방향 설계를 보조한다.

 

양사는 특히나 대만 내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병원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를 판매해 대만 응급 의료 시스템의 개선을 도모하고, 빠른 뇌졸중 진단과 치료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만 내 유수의 병원과 함께 환자 전원 시스템과 치료 개시 단축 등에 대한 임상 연구도 진행된다.

 

Heuron StroCare Suite은 올 하반기 대만 내 인허가를 획득하고 본격적인 매출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신동훈 휴런 대표는 "휴런이 좋은 기회를 통해 40년 전통의 유서 깊은 의료기기 수입·유통 업체인 PGI와 총판 계약을 맺으며 대만 내 입지를 굳혀가고 있어 자랑스럽다""앞으로 대만에 휴런 소프트웨어를 적극 판매해 대만 의료 시장 또한 선도해나가는 휴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