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성모병원 국윤아 명예교수, ‘TAD를 이용한 비발치 교정치료’ 영문책 출간

미국 남가주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 미국교정학회에서 
영문 책자 강연과 최신 비발치 교정법 전수

조윤미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4/05/29 [10:10]

서울성모병원 국윤아 명예교수, ‘TAD를 이용한 비발치 교정치료’ 영문책 출간

미국 남가주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 미국교정학회에서 
영문 책자 강연과 최신 비발치 교정법 전수

조윤미 기자 | 입력 : 2024/05/29 [10:10]

▲ 저자 및 책 이미지

 

비발치 교정의 세계적 권위자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국윤아 명예교수(국윤아 한마음부부치과)‘TAD를 이용한 비발치 교정치료책이 영문으로 번역되어 출판됐다.

 

국 명예교수는 지난 51일 미국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남가주대학교)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에서, 이어 4일에는 미국치과교정학회(AAO)의 초청으로 영문책을 소개하고 이를 토대로 비발치 교정치료 강연과 치료법(3D printed MCPP Jig3D PRA) 시술을 전수했다.

 

이 책은 생역학에 기반한 비발치 치료에서의 전체 치열 후방이동 근본 원리와 임상 적용에 대해 다양한 증례를 통해 다루고 있다. 또한 구개부 장치를 이용해 구치부 후방 이동을 하는 비발치 치료 핵심포인트를 과학적 근거를 들어 제시했다. 보다 간편하고 심미적인 교정을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와 시대 흐름에 맞춘 치료법도 함께 담았다. 각 그림 내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영상 자료를 시청할 수 있다.

 

책 후반부에는 구개부 장치를 이용한 비발치 치료라는 큰 틀 안에서 기존 투명교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투명교정장치를 조화롭게 병용한 치료법도 소개하고 있다.

 

국 교수는 한국 뿐 아닌 해외에서도 비발치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그 동안의 노하우를 집대성 한 책을 영문으로 출판한 만큼 앞으로도 한국의 치아 교정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 교수는 자신이 개발한 비발치 교정법에 대한 수많은 논문을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 국 교수팀의 논문들은 미국 치과교정학계의 양대 저널인 미국교정학회지미국임상치과교정학회지표지 논문에 게재하며 비발치 교정의 국제 표준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