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대대동맥혈관병원, 유럽심장혈관외과학회 라이브 서저리 개최

E-VITA OPEN NEO 이용한 하이브리드 대동맥수술
3시간 만에 성공적 수술…"정확하고 빠른 수술과정 확인" 찬사

조재완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4/06/05 [10:00]

이대대동맥혈관병원, 유럽심장혈관외과학회 라이브 서저리 개최

E-VITA OPEN NEO 이용한 하이브리드 대동맥수술
3시간 만에 성공적 수술…"정확하고 빠른 수술과정 확인" 찬사

조재완 기자 | 입력 : 2024/06/05 [10:00]
본문이미지

▲ 송석원 교수팀 유럽심혈관학회 이원 생중계    

 

이대대동맥혈관병원(병원장 송석원) 송석원 교수팀은 지난 527'E-VITA OPEN NEO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대동맥수술' 과정을 전 세계 의학자들에게 생중계했다.

 

525일부터 28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유럽심장혈관외과학회 제72차 학술대회(Aortic live meets ESCVS 2024, the 72nd Congress of the ESCVS) 기간 중 한 세션(Plenary I: The Proximal Aorta, Aortic Arch - Live from Seoul: Case 1 Presentation Frozen Elephant Trunk using E-vita NEO)으로 진행된 라이브 서저리는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 하이브리드 수술실에서 약 3시간 가량 시행됐고 온라인으로 이스탄불 학회장과 연결해 이원 중계됐다.

 

E-VITA OPEN NEO는 하이브리드 스텐트 그라프트의 한 종류로, 한 번의 수술로 상행 대동맥과 대동맥궁, 하행 대동맥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치료재료이다. 국내에서는 물론 전세계에서 송석원 교수팀이 최다 수술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스탄불 현지 학회장에서 수술 과정을 지켜본 하인츠 야콥(Heinz Jakob) 서독일 흉부외과 교수는 "수술 부위에 출혈이 없고, 위치도 완벽하게 잘 잡혔다는 것을 확인했다. 어려운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 내 완벽한 수술을 보여줘서 감사하다"라며 "정확하고 빠른 수술 과정을 보면서 전세계의 많은 흉부외과 의사들이 지식을 습득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대대동맥혈관병원 송석원 병원장은 "유럽심장혈관외과학회 심포지엄에서 우리팀에게 라이브 서저리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대대동맥혈관병원이 전 세계 의사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의사들에게 우리의 노하우를 전수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