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혁신적 전립선암 치료법, FDA 신속 승인 획득

FDA,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에 대한 개인맞춤 치료법을 빠르게 추진

약품신문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4/07/04 [10:35]

혁신적 전립선암 치료법, FDA 신속 승인 획득

FDA,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에 대한 개인맞춤 치료법을 빠르게 추진

약품신문 | 입력 : 2024/07/04 [10:35]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임상 시험 결과 참가자의 약 40%에서 암이 완전히 사라진 긍정적인 결과를 보인 혁신적 개인 맞춤형 전립선암 치료법에 신속 승인을 내렸다.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 환자들에게 희망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가장 흔한 암 중 하나이며, 성장하기 위해 테스토스테론을 필요로 한다. 진행된 형태인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mCRPC)은 화학적 또는 외과적 거세로 인한 테스토스테론 감소에도 불구하고 암이 계속 성장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고 사망률이 높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혁신적인 치료법, SYNC-T SV-102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바이오제약 회사 Syncromune Inc.가 개발한 mCRPC 치료법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시도이다. 이 복합 약물/장치 치료법은 임상 시험에서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참가자의 약 40%에서 암이 완전히 사라지는 놀라운 효과를 나타냈다.

 

FDA의 신속 심사 지정

이러한 획기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FDA는 SYNC-T SV-102 치료법에 대해 신속 심사 지정을 부여했다. 이는 심각한 질환 치료제 개발을 촉진하고 승인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한 제도이다.

 

Syncromune 회장의 기대

Syncromune의 회장인 찰스 링크 박사는 "SYNC-T SV-102에 대한 Fast-Track 지정은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을 앓고 있는 남성 환자들에게 이 치료법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말에 여러 미국 시설에서 임상 시험을 시작하고 SYNC-T SV-102 치료법 개발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희망의 시작

FDA의 신속 승인 결정은 mCRPC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사합니다. SYNC-T SV-102 치료법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치료 결과를 제공 가능하다.

 

FDA, 진행성 전립선암 치료법 신속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임상 시험 결과 참가자의 약 40%에서 암이 완전히 사라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후 진행성 전립선암에 대한 혁신적 개인맞춤형 치료법의 신속한 승인을 내렸다.

전립선암은 성장하기 위해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하다. 이 질병의 진행된 형태인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mCRPC)의 경우, 화학적 또는 외과적 거세로 인한 테스토스테론 감소에도 불구하고 암이 계속 성장한다. 따라서 mCRPC는 치료 옵션이 거의 없고 사망률이 높다.

이러한 상황에서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바이오제약 회사 Syncromune Inc.가 개발한 mCRPC에 대한 혁신적인 복합 약물/장치 치료법에 대한 FDA의 신속 심사 지정은 환영할 만한 소식이다.

Syncromune의 회장인 찰스 링크 박사는 "SYNC-T SV-102에 대한 Fast-Track 지정이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을 앓고 있는 남성을 위한 이 치료법에 대한 개발 목표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올해 말에 여러 미국 시설에서 시험을 시작하여 SYNC-T SV-102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기를 기대합니다."

Fast Track 지정은 심각한 질환에 대한 약물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고 검토를 신속히 진행하며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필요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FDA에 따르면, "목적은 중요한 신약을 환자에게 더 일찍 제공하는 것"이라고 한다.

전립선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이러한 혁신적인 치료법이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해볼 만하다. Syncromune Inc.의 SYNC-T SV-102가 mCRPC 치료에 혁신적인 돌파구가 될 지 주목된다.

a futuristic depiction of a personalized prostate cancer treatment using an advanced medical device, with a focus on a patient undergoing treatment in a high-tech medical facility, detailed and realistic style, showing medical professionals and advanced technology

 

Prostate Cancer Treatment

  1. Prostate Cancer Treatment 1
  2. Prostate Cancer Treatment 2
  3. Prostate Cancer Treatment 3
  4. Prostate Cancer Treatment 4

Futuristic Depiction of Personalized Prostate Cancer Treatment

 

FDA,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에 대한 개인맞춤 치료법을 빠르게 추진

진행성 전립선암에 대한 새로운 복합 치료법이 FDA로부터 Fast Track 지위를 부여받았습니다.
진행성 전립선암에 대한 새로운 복합 치료법이 FDA로부터 Fast Track 지위를 부여받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임상 시험 결과 참가자의 약 40%에서 암이 완전히 사라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후 진행성 전립선암에 대한 혁신적 개인맞춤형 치료법의 신속한 승인을 내렸다.

전립선암은 성장하기 위해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하다. 이 질병의 진행된 형태인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mCRPC)의 경우, 화학적 또는 외과적 거세로 인한 테스토스테론 감소에도 불구하고 암이 계속 성장한다. 따라서 mCRPC는 치료 옵션이 거의 없고 사망률이 높다.

따라서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바이오제약 회사 Syncromune Inc. 가 개발한 mCRPC에 대한 혁신적인 복합 약물/장치 치료법에 대한 FDA의 신속 심사 지정은 반가운 소식이다.

Syncromune의 회장인 찰스 링크 박사는 "SYNC-T SV-102에 대한 Fast-Track 지정이 치료하기 어려운 전립선암을 앓고 있는 남성을 위한 이 치료법에 대한 개발 목표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에 여러 미국 시설에서 시험을 시작하여 SYNC-T SV-102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기를 기대합니다."

Fast Track 지정은 심각한 질환에 대한 약물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고 검토를 신속히 진행하며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필요를 해결하기 위한 것. FDA를 인용하자면, "목적은 중요한 신약을 환자에게 더 일찍 제공하는 것입니다."

SYNC-T는 전립선암의 면역학적으로 '차가운' 종양 미세 환경을 이용하는데, 이는 차가운 종양이 T 세포가 종양 세포를 공격하고 죽이는 것을 막는 세포로 둘러싸여 있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강한 면역 반응을 유발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암 면역 요법은 신체의 항종양 면역 반응을 자극하고 강화하도록 설계되었지만 기존 요법은 이 차가운 미세 환경을 극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반면 SYNC-T의 새로운 작용 기전은 mCRPC에 대한 전신 항종양 면역 반응을 자극한다.

첫 번째 단계는 비뇨의학과 의사가 전립선 생검을 위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과정을 사용하여 원발성 또는 전이성 종양에 직접 프로브를 삽입하는 것. 종양의 일부를 동결시켜 세포가 파열되고 돌연변이된 종양 세포에서 생성되는 종양 특이 항원인 면역 자극 신항원이 방출된다. 실제로 이 과정은 환자의 신체 내에서 면역 체계를 켜는 개인화된 암 백신을 생성한다.

다음 단계는 약물 성분의 조합으로 구성된 SV-102라는 약물을 종양의 '파괴된' 부위에 주입하는 것. 이 조합 접근법은 암과 싸우는 T 세포를 활성화하여 원발 종양과 전이에 대한 전신 공격을 시작한다.

SYNC-T SV-102의 1상 임상 시험은 안전하고 효과적 임을 보여주었다. mCRPC를 앓고 있는 15명의 피험자가 등록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암이 뼈로 전이되었고 이전 치료는 실패했다. 그들은 최대 12주기 동안 4주마다 SYNC-T SV-102 요법으로 치료되었고 치료에 대한 반응은 8주마다 평가되었다. 반응이 평가된 13명의 피험자의 전체 반응률은 85%였으며, 5명은 완전 반응했고 6명은 부분 반응했다. '완전 반응'은 신체의 모든 암 징후가 사라지는 경우이고, '부분 반응'은 신체의 종양 크기 또는 암 양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한다.

SYNC-T에 대한 반응률은 대상자의 암이 진행된 단계였고, 표준 치료법이 일반적으로 20~40% 의 반응률을 보인다는 점을 감안할 때 주목할 만한 수준이다 .

Syncromune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Eamonn Hobbs는 "SYNC-T SV-102 치료법에 대한 Fast-Track 지정은 가장 필요한 환자에게 획기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한 또 다른 진전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다. 출처: Syncromune


원본 기사 : AI넷

  • 도배방지 이미지

޿½
광고
광고
광고
광고
޿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