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남대병원, ‘경영 잘하는 국립대병원’ 4년 연속 A등급

교육부 경영평가 결과 국립대병원 14곳 등 기타공공기관 21개 중 가장 높아
연구사업, 유례없는 만점 등급으로 ‘연구도 잘하는 국립대병원’ 입증
국립대병원 유일 차입금 7년 연속 ZERO 등 좋은 평가

조윤미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4/07/09 [09:49]

전남대병원, ‘경영 잘하는 국립대병원’ 4년 연속 A등급

교육부 경영평가 결과 국립대병원 14곳 등 기타공공기관 21개 중 가장 높아
연구사업, 유례없는 만점 등급으로 ‘연구도 잘하는 국립대병원’ 입증
국립대병원 유일 차입금 7년 연속 ZERO 등 좋은 평가

조윤미 기자 | 입력 : 2024/07/09 [09:49]
본문이미지

▲ 전남대병원 전경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정 신)이 교육부 주관 경영평가에서 4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았다.

 

전남대병원은 최근 교육부가 국립대병원 14곳 등 기타공공기관 2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도 경영실적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점수 발표 없이 등급만 발표한 이번 경영실적 평가에서 A등급은 교육부 소관 전체 기타공공기관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이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경영평가에서 2015~20173년 연속 A등급을 받은 후 코로나19로 평가하지 않은 2019년을 제외한 2020~2023년까지 4년 연속 A등급을 획득, 전국에서 가장 경영 잘하는 국립대병원임을 증명했다.

 

교육부는 지난 4월 경영·행정·의료·회계·노무 등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 실사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결과 전남대병원은 전략기획 및 경영혁신 노사관계 일자리 및 균등한 기회 안전 및 재난관리 친환경탄소중립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윤리경영 연구사업 진료사업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등 비계량 14개 지표 중 10개 지표에서 국립대병원 최고등급을 받았다.

 

특히 경영전략 및 경영관리분야에서 일자리 및 균등한 기회 안전 및 재난 관리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이 1단계 상승했고, ‘주요사업분야에서는 교육사업 연구사업 진료사업 및 공공보건의료사업이 모두 1단계 이상 상승, 우수한 성과관리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이번 2023년도 경영평가는 전략기획 및 경영혁신 재무예산 관리의 가중치가 전년도보다 상승해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에 전남대병원은 SWOT분석(강점과 약점, 위기와 기회)으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점검체계를 강화하는 등 노력으로 성과 창출 및 관리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적극적인 부채관리를 통한 7년 연속 무차입 운영으로 재무구조 건전성 유지 관리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연구사업은 유례없는 만점 등급(A+)을 받아 전남대병원이 국립대병원 중 최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성과분석을 기반으로 핵심 플랫폼 도출 및 지원 전략 수립, 빅데이터AI 연구시스템 고도화, 디지털바이오 헬스 인프라 최적화 등 연구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 신 병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병원 경영의 어려움을 많이 느꼈지만 전 직원들이 전남대병원을 위해 헌신해 준 결과 4년 연속 A등급 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단지 경영에서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 아닌 전남대병원이 미래 의료의 가치를 창출하는 국민행복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계속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