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루닛케어, 출시 2년 만에 10만 회원 돌파… 암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의 새 시대를
열다

암 환자의 복잡한 치료 여정에 맞춘 혁신적 웰니스 솔루션으로 암 환자와 보호자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 
환자 중심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조재완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4/09/26 [10:21]

루닛케어, 출시 2년 만에 10만 회원 돌파… 암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의 새 시대를
열다

암 환자의 복잡한 치료 여정에 맞춘 혁신적 웰니스 솔루션으로 암 환자와 보호자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 
환자 중심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조재완 기자 | 입력 : 2024/09/26 [10:21]
본문이미지

▲ 10만가입자-가로형 (사진 : 루닛케어 제공)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루닛케어'가 지난 9월 21일, 출시 2년도 채 되지 않아 10만 명의 회원을 돌파하며 국내 암 환자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최다 회원을 확보한 시장 1위 서비스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루닛케어는 국립암센터, 경기·인천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등 국내외 유수의 암 전문기관과 협력하며,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암 환자에게 특화된 웰니스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로써 환자들이 단순한 건강 회복을 넘어,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 삶의 질 향상까지 추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암 예방, 치료, 사후 관리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루닛케어는 24시간 의료 핫라인, 병원 예약, 치료비 계산기, AI진료노트, AI영양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사용자 니즈에 부합한 기능들을 제공하여 환자들이 온전히 치료와 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빠른 회복을 돕는 데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담 암 전문 의료팀에게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컨시어지 컨셉의 루닛케어플러스를 베타테스트로 시범 운영중이며, 5점 만점 기준 4.9점 이상의 높은 고객 만족도와 80% 이상의 고객 유지율을 성과로 플러스 서비스의 공식 오픈을 준비중이다.

 

루닛케어는 서비스 출시 후 지속적으로 환자와 보호자의 니즈를 경청하여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루닛케어의 환자 중심 의료 철학을 지지하는 팬커뮤니티인 “루닛케어 앰버서더”와 협력을 통하여 더욱 많은 암 환자와 보호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루닛케어 앰버서더 1기 이**님은 “루닛케어의 명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들로 마음의 안정과 위로를 많이 받았다“며 “많은 암 환자와 보호자들이 지금도 어디선가 두려워하고 불안해할 때 루닛케어와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루닛케어 박은수 대표는 "암 환자들이 병원 밖에서도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루닛케어는 암이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세상, 감기처럼 누구나 완치되는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