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OHealth, ‘의료용 면역흡광측정장치’기술이전바이오 의료 광학 기술 보유·이전으로 기업 성장에 도움을 주는 부가가치 창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KBIOHealth’)은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와 바이오 의료 광학 기술을 이용한 의료용 면역흡광측정장치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9월 30일 밝혔다.
KBIOHealth와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는 2023년부터 체액 성분의 검체 면역 반응 자동 분석할 수 있는 의료용 면역흡광측정장치 기술을 공동개발 하였으며 이어서 시제품 제작 도입, 측정 정확성과 재현성을 개선하고 제품을 자동화 및 소형화하였다.
KBIOHealth는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의료 광학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으며, 국내기업과의 체외진단기기 기술사업화 파트너로써의 입지를 다졌다.
이승락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이전 기술은 항원 또는 항체의 농도 정보를 확인하는 광학 영상 측정 기기로서, 광원에서 조사된 빛의 반사율을 이용하여 검사 카세트의 검사선과 대조선의 발생 정도를 측정하고 이미지를 분석하여 검체의 분석이 가능한 기술이다. 이는 검사 측정 영역 내에 균일한 광원을 조사하여 다수의 시료를 동시에 측정하고 시료 간 면역 반응 정도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에서는 KBIOHealth로부터 해당 측정 기술과 시제품 제조 공정 기술을 전수 받고 제품 개발 및 제조·생산을 위한 설비 구축을 KBIOHealth와 함께 추진할 계획에 있다. 현재 ㈜시선바이오머티리어스는 해당 기술을 활용하여 ‘iSCAN System’의 원유 잔류항생물질 검사 키트를 판매 중에 있다.
현재까지 이승락 박사 연구팀은 민간으로부터 제조/생산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 기술력을 인정받아 광학 기술 관련 9건의 기술이전과 사업화(의료기기 인허가, 매출, VC 투자, 창업 등) 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 및 제조/생산에 필요한 기술 지도와 전수를 통해 기업 성장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하재상 본부장 “앞으로도 KBIOHealth는 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의료기기 기술 개발과 기술이전 통해 국가 의료기기 산업발전과 바이오헬스 생태계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약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