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주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완화의료센터 통증캠페인 실시

4월 29일 ~ 5월 7일 통증캠페인 실시

조재완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3/05/08 [08:49]

아주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완화의료센터 통증캠페인 실시

4월 29일 ~ 5월 7일 통증캠페인 실시

조재완 기자 | 입력 : 2023/05/08 [08:49]

▲ 2023년 통증캠페인_단체사진    

 

아주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와 완화의료센터가 429일부터 57일까지 ‘2023년 통증캠페인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란 슬로건으로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의료진, 환자 및 보호자,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말기 암성통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의료진의 통증 조절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의료인을 위한 통증관리 교육 통증캠페인 홍보부스 운영 SNS 퀴즈 이벤트 경기남부 지자체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하나호스피스재단 수원기독호스피스회 호스피스사랑바자회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현우 센터장(종양혈액내과)이번 통증캠페인을 통해 암성통증에서 환자의 적극적인 표현이 중요하며, 의료진의 적극적인 통증 조절이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음을 재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통증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중앙호스피스센터,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와 전국 호스피스전문기관에서 통증 조절에 대한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와 환자의 암성통증 관리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매년 5월 실시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