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브라이토닉스이미징,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 피칭&커넥트데이 우수상 수상

조윤미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3/07/10 [09:55]

브라이토닉스이미징,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 피칭&커넥트데이 우수상 수상

조윤미 기자 | 입력 : 2023/07/10 [09:55]

▲ 사진(SBA피칭데이, 브라이토닉스이미징)    

 

딥테크 의료영상 전문기업 ㈜브라이토닉스이미징(대표 이재성)이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하나벤처스가 주최한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 피칭&커넥트데이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76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하나벤처스가 지난 5년간 투자한 140여개 기업 중 서류 심사를 통해 미리 선별한 우수 포트폴리오사 8개 기업이 IR 피칭을 하였으며, 이 중 우수 기업 4곳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은 미국 국립보건원(NIH)에 공급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최초로 양전자방출단층촬영시스템(이하 PET)을 상용화하고 해외 수출을 창출한 공로 및 향후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알츠하이머 치매 PET 검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 중인 Pharos PET 시스템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의료기기 허가 6개월 만에 독보적 판매 우위를 확보한 인공지능(AI) 기반 뇌 PET/SPECT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BTXBrainGE, 지멘스와 협력하여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유수 의료기관에 공급한 실적도 높게 평가 받았다.

 

브라이토닉스이미징 이재성 대표는 내년까지 한국, 미국, 유럽에서 Pharos PET 시스템과 BTXBrain 의료기기 인허가를 완료하겠다면서 한국의 첨단 의료기기 기술이 초고가 의료영상기기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음을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이 반드시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휴온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휴온스
광고